네덜란드 쾨켄호프 튤립축제 기간이면 약 700만송이 꽃들이 개화한다.

 

네덜란드의 튤립 축제는 매년 3~5월에 네덜란드 리세(Lisse)의 큐켄호프(Keukenhof) 공원에서 열리는 구근화훼류 꽃 축제다. 축제 기간 동안 튤립과 수선화 등 수천 종의 꽃들이 만발해 장관을 이룬다.

쾨켄호프는 개화기가 되면 무려 7백만 송이의 꽃들이 피어나는데 튤립, 수선화, 히아신스, 블루벨 등 수많은 색채의 꽃들이 선사하는 아름다운 꽃물결이 장관이다

아름드리 거목으로 숲을 이룬 너도밤나무의 연둣빛 신록과 어우러진 각양각색의 꽃들은 아름답다는 차원을 넘어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50여 일에 걸친 축제 기간에는 흥미롭고 멋진 퍼레이드와 꽃을 이용한 다양한 문화행사가 줄을 잇는다.

우리나라에서는 거리가 멀고 잘 알려지지 않아 튤립 축제에 대한 관심이 덜하지만, 유럽의 화훼 애호가들은 매년 이 축제를 손꼽아 기다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

축제기간에는 암스테르담 숙박 요금이 많이 오르고 예약이 곤란할 정도이다.

*이른 봄에 피어나는 낙엽수들의 신록은 웬만한 꽃이나 단풍 못지않게 아름답다.

네덜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에서 멀지 않은 튤립 축제현장은 100년을 넘긴 너도밤나무가 무리 지어 울창한 숲을 이루는 호숫가에 위치한 평지다.

싱그러운 신록 아래는 갖가지 색상의 화사한 꽃으로 만든 융단이 펼쳐진다.

거울 같은 호수에는 신록과 꽃 무지개가 아롱거린다.

신(神) 들의 정원을 동천(洞天)이라 한다면, 이곳은 ‘천상의 화원’이라 부르고 싶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