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 및 현안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 당부

진주시기관장협의회는 15일 오전 1030분 진주목공예전시관에서 6월 정례회를 가졌다.

이날 정례회는 참석 기관장 소개와 기관별 홍보협조사항 설명, 목공예전수관 소개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진주시는 제20회 진주시민상 후보자 추천, 진주~ 사천간 대중교통 광역환승체계 구축, 원스톱 소통1번지 진주복지콜센터 등을 홍보했다.

이번 회의가 개최된 진주목공예전수관은 201811월 준공 이후 많은 시민이 찾고 있으며 목공예 관련 인력을 양성함은 물론 디자인 및 시제품 개발 등 진주 목공예를 계승·발전시키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에서 주관한‘2020년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 특화형공모 사업에 참여해 주관 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어 국비지원 25천만원을 확보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시기관장협의회 회장인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각 기관의 긴밀한 협조로 코로나19의 대규모 감염 없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있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잘 대처하고 있다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시민이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덧붙여서부경남KTX조기착공, 초소형위성개발사업 등 진주시 현안 사업 및 지역발전을 위한 기관장님들의 지속적인 협조를당부했다.

한편 진주시 기관장협의회는 진주시 관내 43개 기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 분기 1회 정례회의를 열어 기관 간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류재주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