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팬카페 동그라미, 복지사각지대 6세대에 30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

하동군은 미스터트롯 정동원 공식 팬카페 동그라미(우주총동원)19일 관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6세대에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물품 전달을 위한 성금은 지난 51629일 정동원 팬카페 회원을 대상으로 한 녹차 판매 기부 적립금 이벤트를 통해 조성됐다.

하동차생산자협의회(회장 김태종)가 주최하고 알프스푸드마켓이 주관한 이벤트는 알프스푸드마켓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으며, 우전·세작·발효차 등 녹차 판매금액의 일부를 기부 적립금으로 마련했다.

특히 이 이벤트에 참여한 정동원 공식 팬카페 동그라미의 활약으로 알프스푸드마켓 내 녹차뿐만 아니라 다른 하동 농·특산물 판매량도 크게 늘었다.

이에 정동원 공식 팬카페 동그라미 스태프들과 하동차생산자협의회, 알프스푸드마켓은 적립금을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키로 하고, 팬카페 동그라미가 이날 직접 6세대를 방문해 물품을 전달했다.

물품은 주·부식류 등 해당 세대가 실제로 필요로 하는 생활필수품 등을 조사해 세대당 50만원 상당씩 전달됐다.

이재훈 특화산업과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을 타개하고 정동원 팬카페가 솔선수범해 이벤트를 제안한데 대해 고마움을 전하며, 세계중요농업유산 하동녹차의 저변 확대도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정동원 군의 하동녹차 홍보영상은 200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정동원 오피셜 유튜브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윤도명 지역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