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 이불빨래 수거 세탁사업 협력

사천 사남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진근)와 사천사회혁신가네트워크(대표 변태만)는 독거노인 이불빨래 수거 세탁사업을 위하여 지난 8일 사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쾌적하고 위생적인 수면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사남면주민자치위는 독거노인의 현황 파악과 이불빨래 수거 등을 협조하고, 사천사회혁신가네트워크는 세탁을 완료하여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하는 것이 협약의 주된 내용이다. 이날 양 기관은 상호 신의성실에 기하여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사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행정에 의존하며 사업을 진행하였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여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위원회가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 주민자치회 전환을 앞두고 주민자치회가 수행하여야 할 역할에 대해 고심하고 지역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사남면주민자치위원회는 스스로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안건을 발의하는 회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계획함으로써 위탁 및 보조 사업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주민자치회로의 전환을 자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최진근 위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 주체적으로 주민자치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며 앞으로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고 주민복리 향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사남면주민자치위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