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1일 고성군과 CJ CGV가 작은 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 지난 11일 고성군과 CJ CGV가 작은 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고성군(군수 백두현)CJ CGV()(대표 최병환)911일 오후 2, 고성군청 소회의실에서 작은영화관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 상호 존중과 신뢰로 작은영화관 활성화와 군민 영화관람 서비스 증진을 목적으로 한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영화관 시설물 안전관리, 인력수급 및 관리, 운영시스템 지원, 예매업무 및 영화배급업무, 영화관·매점 등 할인 제휴업무 등 전반 영화관 운영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상호협력과 지원을 하게 된다.

고성군은 시설제공, 영화관 직접운영, 운영에 대한 제반 비용부담, 운영인력 확보를 담당하며, CJ CGV()에서는 CGV브랜드 제공, 운영인력 교육, 시스템 운영지원, 예매업무 및 영화배급 대행업무 등 영화관 운영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CJ CGV()에서는 사회공헌 차원에서 제휴수수료 50%를 고성군으로 환원하기로 해 CGV가 보여준 파트너십은 이색적이면서 사회적 모범이 될 수 있는 지자체-대기업간의 협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고성군 작은영화관은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와 업무제휴를 맺어 개관한 만큼 큰 의미가 있다군민들이 인근도시로 나가지 않아도 도시에 있는 영화관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아울러 대중문화의 불모지와 다름없던 고성군에 단비가 되어줄 CGV고성은 영리를 위한 영화관이 아니라 보편적 문화 복지 차원에서 운영될 것이다고 밝혔다.

고성군 작은영화관은 연면적 656, 68/48석의 2개 상영관 규모로, 매표소, 매점, 휴게 공간 등을 갖췄으며, 20181월부터 착공해 개관준비를 마치고 108일에 개관할 예정이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