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백두현)은 대한민국 역도의 미래를 위해 92회 전국남자역도선수권대회 및 제34회 전국여자역도선수권대회916일부터 시작했다.

대한역도연맹(회장 최성용)이 주최하고 경남역도연맹(회장 배정훈)과 고성군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감염병이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유소년 선수의 상위학교 진학과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을 위해 916일부터 23일까지 8일 간 고성군역도전용경기장에서 중···일반 남·여 선수 300여명의 선수들이 총 출동한 가운데 열린다.

고성군은 어느 때보다 이번 대회의 개최 의미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회가 무사히 치러지도록 모든 행정력과 인력을 동원해 감염병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대회 첫 날 철저한 방역과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차분한 분위기 속에 대회가 원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916일부터 20일까지 학생부 경기가 펼쳐지며, 20일부터 23일까지 일반부경기가 진행되며, 학생부 경기 결과는 올해 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시에 반영되고 일반부 경기는 국가대표 선발을 위한 평가에 반영된다.

백두현 군수는 대한민국 역도가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계속해서 국민들과 학생선수들에게 희망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성군은 주관단체와 협력하여 대회가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