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도인촌 입구~회남재 정상 8㎞ 김다현길 선포…하동군 홍보대사 위촉

MBN ‘보이스트롯에서 당당히 준우승을 차지한 청학동 국악소녀 김다현(12)의 길이 지리산 청학동에 생겼다. 이는 하동군에 생긴 미스터트롯정동원길에 이어 트로트 경연 출신 가수의 두 번째 길이다.

하동군은 31일 오전 10시 청암면 청학동 회남재 입구(삼성교 옆)에서 명예도로 김다현길(kimdahyeon-gil)’ 선포식을 가졌다.

김다현길은 다현양이 청학동 국악소녀로 MBN ‘보이스트롯에 출연하면서 하동군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이바지한데 따른 것으로, 부친 김봉곤 훈장의 본가가 있었던 도인촌 입구회남재 정상 팔각정 8구간으로 이뤄졌다.

김다현길은 명예도로명 부여 절차에 따라 202510월까지 5년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기간 만료일 1개월 전 도로명위원회를 거쳐 연장 가능하다.

군은 김다현길 8구간에 명예도로 안내표지판과 관광안내판 등을 설치해 방문객이 김다현길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지리산 회남재 숲길 걷기 개막식이 열린 이날 김다현길 선포식을 가짐으로써 트레킹의 명소 회남재를 다시 한 번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MC 소유담의 사회로 진행된 김다현길 선포식은 홍보대사 위촉식, 선포문 낭독, 핸드프린팅 및 기념사인, 청학동 주민들의 선물 전달, 축하 떡 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이날 다현양을 23번째 하동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앞서 2015년 부친 김봉곤 훈장이 홍보대사로 위촉됨에 따라 부녀가 동시에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첫 사례가 됐다.

군은 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김다현길 명예도로명 부여로 아름다운 우리 고장 알프스 하동을 널리 알리고 하동군의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앞서 지난 524미스터트롯출신의 정동원 고향인 진교면 백련리 안심마을 정군 본가를 중심으로 메타세쿼이아 길을 따라 옛 남해고속도로 백련마을 회전교차로금남면 하삼천 회전교차로 이어지는 7.2구간을 정동원길로 선포했다.

윤상기 군수는 문화·예술의 고장 알프스 하동에 트로트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린 두 명의 소년·소녀 가수 길이 연이어 생김으로써 이들의 팬들은 물론 많은 관광객이 찾아 관광 시너지 효과가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병화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