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뱅킹·인터넷뱅킹 등 외화 송금·환전시 적용

▲ BNK경남은행은 새해를 맞아 ‘비대면 외환거래 서비스 환율 우대율’을 확대 적용한다.
▲ BNK경남은행은 새해를 맞아 ‘비대면 외환거래 서비스 환율 우대율’을 확대 적용한다.

 

BNK경남은행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비대면 외환거래 서비스 환율 우대율을 확대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통해 국내외로 외화를 송금하거나 환전(원화외화)할 경우 적용되는 환율 우대율을 변경했다.

국내외 외화 송금은 종전 30%에서 50%로 환율 우대율이 확대됐다.

인터넷환전은 모든 통화가 30%에서 50%, 외화기프티콘환전은 미국 달러화(USD)·일본 엔화(JPY)·유럽연합 유로화(EUR) 등 주요 통화는 30%에서 90%, 중국 위안화(CNY)30%에서 50%로 환율 우대율이 확대됐다.

BNK더조은환전은 미국 달러화(USD)·유럽연합 유로화(EUR)·일본 엔화(JPY) 등 주요 통화는 70%에서 90%, 중국 위안화(CNY)·태국 바트화(THB)·홍콩 달러화(HKD)·호주 달러화(AUD) 등 기타 통화는 40%에서 50% 환율 우대율이 적용된다.

외환사업부 김상원 부장은 모바일뱅킹앱 등 비대면채널을 이용한 국내외 외화 송금과 환 전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외환거래 서비스 환율 우대율을 확대했다. 비대면 외환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융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9월부터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에서 외화보통예금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화보통예금은 원화외화, 외화원화, 외화외화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상품이다.

법인을 제외한 국민인 거주자면 누구나 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App)36524시간 제약 없이 개설할 수 있다.

이상아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