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도립대학 유일 간호학과 의료 전문인 양성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박유동)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20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간호 교육의 질적 발전을 도모하고 간호학과 학생의 성과를 지원·관리하기 위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 여건 등이 국가, 사회, 간호 전문직의 요구 수준에 부합하는지의 여부를 판단해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이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의 28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는 우수한 성적으로 인증기준을 통과하여 2021613일부터 2026612일까지5년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 획득은 프로그램 학습성과 중심의 교육체제를 통해 졸업생이 역량과 자질을 갖췄으며, 간호교육기관 운영과 교육을 구성하는 제 요소들이 간호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요건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간호학과 오은진 학과장은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는 전국도립대학 유일의 간호학과로 국민의 건강과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공헌하기 위하여 간호전문인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욱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박창국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