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향토장학금 500만원 기탁

▲ 산청군산림조합이 2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 산청군산림조합이 2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산림조합(조합장 황인수)2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산청군산림조합은 지역 교육발전과 우수 인재 양성,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탁, 올해까지 모두 3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기탁은 산청군산림조합이 2년 연속 전국 최우수조합 선정 포상금을 전달한 것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황인수 조합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지역 후배들이 산청을 빛내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향토장학회 관계자는 지역사회를 위해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산청군산림조합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산청군산림조합은 산림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장학사업과 나눔 실천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역 내 초등학교 13개교를 대상으로 학교 생태 교육을 위한 수목 표찰 제작사업도 시행하는 등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박창국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