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명 신임부사관 탄생…코로나19 예방 행사 생중계

공군 교육사령부는 23일 사령부 연병장에서 교육사령관 주관으로 제50기 공군 항공과학고등학교 졸업 및 임관식을 거행했다.

학생들은 3년간의 교육과정과 군사훈련을 수료하게 되면 졸업과 동시에 공군 부사관으로 임관한다.

이번에 졸업 및 임관을 하게 되는 139명의 신임부사관들은 지난 2018년 항공과학고에 입학해 일반고등학교 과정의 교육과 함께 3년 동안 항공통제, 항공전자, 정보통신, 항공기계 분야 등 공군 부사관이 되기 위한 최고 수준의 항공기술 전문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또한, 졸업생들은 재학기간중 졸업 인증에 필요한 정보화 자격증 2, 각 전공학과별 자격증 2개를 모두 취득했으며 졸업 전 실시하는 2주간의 실무부대 인턴실습과 6주간의 기본군사훈련을 이수하며 전문지식과 인성, 강인한 체력을 겸비한 공군 부사관으로 거듭났다.

이번 졸업 및 임관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는 대신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행사를 생중계했다.

교육사령관은 훈시를 통해 시시각각 변하는 사회와 일분일초를 다투는 공군 일선 현장의 모습은 매우 역동적일 것이며 여러분에게 요구하는 전문성은 매우 높은 수준일 것이라며, “학교에서 배운 결속과 단합, 기술력과 올바른 인성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빛날 수 있는 최고의 항공 전문가가 되어줄 것을 당부하며 신임 부사관 탄생을 축하했다.

한편, 항공과학고는 군 유일의 중등교육기관으로 지난 2011년 항공기술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지정됐으며 ‘21세기 항공우주시대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실무연계 맞춤형 전문교육과 전공별 심화 교육 등을 통해 현재까지 약 1만 명의 인재를 배출했다.

이상아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