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이 ‘제1회 고려현종대왕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행사기획 경험이 있는 역량 있는 축제 감독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공고 기간은 2022년 1월 3일까지며, 지원서는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3일까지 8일간 접수하면 된다.

공고일 기준 만 20세 이상, 전국규모 축제·행사 등에 기획·연출 유경험자, 축제 기획 및 운영에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은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다.

응시 희망자는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관련 지원서를 내려받아 사천문화재단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화재단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직무수행계획서 프리젠테이션 발표)을 거쳐 최종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감독 채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sccf.or.kr)를 참고하거나 사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055-835-64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축제 감독은 ▲ 축제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기획, ▲ 신규프로그램 개발 및 행사장 공간 구성, ▲ 행사 운영 총괄 및 관람객 ⁃ 주민참여 확대 방안 모색, ▲ 대외 홍보 등 축제를 총괄·연출하게 된다.

한편, 2022년 10월에 열리는 고려현종대왕축제에서는 팔관회와 연등회, 고려 촌 저잣거리, 사주 천년의 등(燈) 전시, 전국거리퍼레이드 경연대회, 현종 역사야외극, 문화순례투어 등 고려 현종에 특화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