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 실시

함양군 치매안심센터는 군민을 대상으로 2월까지 보건소 사업과 연계하여 매주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하였다고 8일 밝혔다.

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치매예방프로그램은 보건소 사업 중 사랑방건강교실 사업과 연계하여 치매안심센터의 사업홍보와 함양군민들의 치매 예방과 올바른 치매정보를 전달한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냅킨아트’, ‘풍선아트’, ‘공예수업’ 등 다양한 교육방법을 통해 군민들이 치매예방과 더불어 삶의 활력과 긍정적인 마음, 웃음을 불어 넣어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치매인식개선을 통해 친화적으로 치매를 인지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그 외 기억력 찾기에 도움 될 수 있는 치매선별검사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프로그램은 함양군 보건소·치매안심센터와 각 면 ‧ 보건지소 및 진료소와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다.

강기순 보건소장은 “매년 월초에 시작하는 보건소사업 중 하나인 사랑방건강교실이 이번에는 치매안심센터를 접목시켜 함양군민들이 치매안심센터에 대해 더욱 더 잘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군민들이 관심과 흥미를 높여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최진철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