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지역 장애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을 운영한다.

지역사회 장애인의 건강관리 및 건강증진을 위하여 보건소를 중심으로 장애인의 재활 촉진 및 사회참여를 증진시켜 보다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재활팀이 운영하며, 가정방문 건강관리, 건강증진프로그램, 복지단체연계 등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2월 중순부터 장애인 요가교실, 뇌병변기능훈련교실, 열린운동교실, 꿈나무 운동교실 ,연중 재가방문을 통한 장애인건강관리, 보건소 내․외 자원을 활용한 건강증진사업, 장애예방 및 장애인식 개선사업 홍보 등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열린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장애인 평생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애인의 경제적 부담, 환경적 제약 등으로 의료서비스가 취약하여 장애로 인한 2차적 질환이나 장애를 예방하고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사천시보건소 방문보건팀(☎055-831-3577)로 문의할 수 있다.

박종옥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