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진주시 위원회가 삼성교통 파업 사태를 조속히 해결하라고 진주시 의회를 겁박하고 있는데 대하여 시민사회의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정의당 진주시 위원회는 논평에서 지난 20일 진주시 의회 본회의에서 시내버스 파업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을 두고 합의를 도출하지 못한 데 대하여 강력히 규탄했다.

또한 진주시와 삼성교통과의 대화의 물꼬를 트고 적극적으로 현안을 풀어나가야 할 진주시 의회가 시민들에게 어떻게 비춰질지 모르겠다며 이는 촛불 혁명에 역행하는 일부 시의원들의 행태라고 꼬집었다.

그렇다면 시내버스 4개 업체 중 유일하게 삼성교통만이 파업을 강행하고 있는 문제에 대하여 정의당이 나서서 진주시 의회를 겁박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시민의 대표기관인 진주시 의회를 일개 정당이 겁박하며 삼성교통을 두둔하는 것은 정당한 것인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

글자 그대로 정의당이라면 정의롭게 처신을 해야지 시민사회의 여론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모르고 시민의 대표 기관인 진주시 의회를 겁박한다면 이것이야 말로 일개 회사를 위하여 선량한 시민을 무시하고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싸움에는 명분이 확실해야 이기는 법인데 삼성교통은 처음부터 명분이 불확실했기 때문에 시민의 호응도 못 받고 진주시와의 대화도 성사되지 못한 것인데 정의당은 이런 것도 제대로 파악하지 않고 진주시 의회를 겁박하고 있다는 것은 엄청난 오류를 범하고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삼성교통 노조원이 정의당에 가입을 많이 하고 후원금까지 냈기 때문에 그러는지 모르지만 정당이라 하면 일개 회사에 치우칠 게 아니라 시민을 위한 공공성이 앞서야 한다는 것을 자각해야하며 촛불혁명을 말하고 있는데 촛불혁명이 시민사회 공공성을 무시하고 한낱 개인적 이익을 위하여 앞장선다면 이것이야말로 정당성이 없다는 것을 각성해야 한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