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은 진주 icoop 소비자생활협동조합과 지난 2일 오전 경남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서는 경남문화예술회관 강동옥 관장과 진주 icoop 생협 백은숙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도내 문화예술 활성화 및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고, 복리 증진 및 공동 번영을 도모하는데 뜻을 모으고 ▲문화복지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상호 교류 ▲진주 icoop 생협 회원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 공연 및 전시 관람 20% 할인 ▲경남문화예술회관 기획 공연 및 전시 홍보‧마케팅‧프로모션 협조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동옥 관장은 “올해 첫 협약을 진주 icoop 생협과 함께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많은 기업체와 함께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만큼, 진주 icoop 생협과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업하여 유기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백은숙 이사장은 “진주 icoop 생협은 조합원과 지역민의 생활문화 향상을 위한 다양한 지역연대 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이번 경남문화예술회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민들의 문화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박정천 지역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