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과 경남도가 지역 기업들의 운영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애로해소 현장기동반’을 운영했다.

산청군은 지난 3일 오후 군정회의실에서 한국항공우주산업(산청공장), ㈜율곡, GS전선 등 지역 기업들이 참여하는 현장기동반 상담회를 가졌다.

기업애로 해소와 규제완화를 위해 개최된 이번 상담회는 10곳의 지역 기업과 산청군, 경남도, 고용노동부 진주지청,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기진흥공단 경남서부지부, 경남지식재산센터 등 유관기관이 참석했다.

이날 상담회는 지역 기업인들의 경영상 애로사항과 불편사항 등에 대해 듣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 참여 기관들은 올해 주요 기업지원시책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상담회는 참석 기업 대표와 관계자의 중소기업 애로해소를 위한 규제개선 건의 등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금서농공단지 내 국도59호선 우회도로 개설, 금서농공단지 복지회관 구내식당 노후시설 정비, 농촌지역 우수인력 확보를 위한 기숙사비 지원 등이 거론됐다. 회의 참여 기관들은 이 같은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즉답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기업인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히 설명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지역 기업인들의 ‘손톱 밑 가시’를 해소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자 이번 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소통을 통해 기업 애로와 규제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은영 지역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