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지방기능경기대회서 ‘금3, 은3, 동3’ 수상

공군 교육사령부 항공과학고등학교(이하 항공과학고)는 지난 8일 한국폴리텍대학교 창원캠퍼스에서 열린 ‘2019년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3개를 비롯한 총 9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역의 우수한 기술인들을 발굴, 표창함으로써 지역 내 기술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하고자 매년 전국의 특별시·광역시·도가 각각 주최하는 대회이다.

경상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는 지난 3일~8일까지 6일 동안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등 7개 경기장에서 개최됐으며, 공업전자기기 등 50개 직종에 300여명의 기술인들이 참가했다. 항공과학고 학생들은 참가한 3개 직종에서 금·은·동 메달을 모두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수상자는 ▲ 공업전자기기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이정주)·은메달(3학년 민병우)·동메달(2학년 허정진) ▲ 컴퓨터 정보통신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정민기)·은메달(3학년 강성대)·동메달(2학년 김세엽) ▲ 웹디자인 및 개발 직종에서 금메달(3학년 김도현)·은메달(2학년 신희용)·동메달(2학년 이수현)을 각각 수상했다.

공업전자기기 직종 금메달을 수상한 항공과학고 3학년 이정주 군은 “세계 최고의 항공 기술인이 되겠다는 꿈을 갖고 학교에 입학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전문 교육을 받아온 결과,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입상한 9명의 학생들은 10월에 열리는 제54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게 되고, 수상 직종에 따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실기시험 면제자격과 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부여받는다.

김신우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