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동기회 주관 기수별 1300여 동문 참가

진주동명고등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5일 오전 모교에서 ‘동명인 한마음가족대잔치’를 개최했다.

진주동명고총동창회(회장 백성용)가 주최하고 제44회 동기회(회장 김민규)가 주관하는 ‘동명인 한마음가족대잔치’가 45회째를 맞아 동문 13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진주동명고등학교(교장 문형준) 교정에서 성대히 치러졌다.

‘동명인 가족대잔치’는 1975년 진주동명고등학교 총동창회가 최초로 동문화합 기별축구 대회를 개최한 이래 올해로 45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이날 대회에는 31회 동문인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하여 29회 하승철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36회 강민국 경남도의원과 조규일 진주시장 그리고, 도의원 등 많은 내빈과 1회부터~44회까지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총동창회 상임고문 조옥환, 성남근(1회), 이일호(3회) 등 원로동문 20여명이 대거 참석하여 후배들의 환대를 받았다. 또한 재부산 김재환, 재서울 정준화, 재창원 이진기 회장 등 각 지역의 동창회 조직에서 참가하여 선·후배 간 친선경기를 통하여 단합된 우정의 한마당이 되었다.

또한 문형준 교장은 환영사에서 조옥환 총동창회 상임고문이 모교 배구부에 리무진 버스를 기증한데 대한 감사의 뜻을 밝혀 참가한 전 동문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주관기 44회는 대회의 예산에서 모교 재학생에 대한 장학금 1000만 원과 배구부 지원금, 총동창회발전기금 등 2500만 원을 기탁하여 학교와 선배기수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주관기 김민규 회장은 “1952년 개교 이래 어느 듯 70주년을 목전에 두고25000여 동문을 배출한 우리 동명고는 ‘선배존경 후배사랑’의 기치로 경남 최고의 사학으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애교심을 바탕으로 전 동문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된 우정의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며 주관기수로서 환영의 뜻을 밝혔다.

류재주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