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항공우주테마공원 내 물놀이장을 9월 1일까지 무료로 개방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했다.

시에 따르면 어린이 물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이를 개선해 주민복지를 증진시키고자 작년에 9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물놀이장을 조성하였다.

물놀이장 내에는 조합놀이대 1대, 탈의실, 샤워시설, 화장실, 그늘막 텐트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놀이시설 그늘막 주변에는 쿨링포그 설치를 계획하고 있어 이에 대한 공사가 완료되면 어린이는 물론 아이들을 동반의 보호자의 쉼터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로 45분 가동 후 15분 휴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설물 정비 및 수질 관리를 위하여 매주 월요일 및 우천 시 휴장한다.

물놀이장은 자체 정화시설을 가동하고 물을 매일 교체하는 등 수질관리에 힘쓰고 있다. 이용자는 외출용 신발은 벗거나 아쿠아 신발을 착용하여 이용해야 한다. 수질관리를 위해 음식물, 종이류나 페트병, 유리병 등은 반입금지고 애완동물은 물놀이장에 들어갈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함은 물론 배상책임 보험에 가입해 각종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

사천시 관계자는 “수질관리와 안전시설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아울러 “물놀이장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자들 스스로 안전수칙을 준수하려는 노력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박정천 지역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