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이기백)는 지난 16일 오후 2학년 학생 180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청 주관으로 특성화고의 취업마인드 함양과 바른 인성교육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진주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취업 마인드를 제고하고 바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산업역군으로 성장하여 사회에서 인정받는 전문기능・기술인의 삶을 살아가라는 뜻에서 매년 경상남도교육청 및 총동창회 소속 장학회에서 주관하는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 공장에 근무하는 김일록 대한민국 용접 명장(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뿌리기술 초칭전문가, 노동부 신지식인)이‘나의 선택 나의 길이라는 주제로 60분 동안 이어갔다.

김일록 명장은 “대한민국명장이 되기까지 고난과 역경을 헤쳐 온 길을 후배들에게 생생하게 들려주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하는 인재는 지적 능력에 바른 인성 및 강한 리더십을 갖춘 역량 있는 인재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꿈을 갖고 강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실행한다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확신을 갖고 끝까지 포기하지 말라”고 당부했다.

특강을 들은 기계과 유훈걸 학생은 “전문 자격을 취득하고 선취업・후학습을 통해 가공 분야에 기술명장이 되겠다는 꿈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신우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