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시설관리공단 박태정 이사장이 지난달 27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경영혁신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상은 고객과 조직구성원 등에게 확고한 신뢰를 구축하고 능동적인 사고와 뛰어난 경영능력으로 국민에게 존경받는 최고 CEO들을 찾아내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상공회의소와 동아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했다.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 수상은 공단의 초대 이사장으로서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과 함께 1년이 지난 지금까지 공익성과 수익성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공단 설립과 함께 개통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운행 11개월 만에 탑승객 100만 명 돌파 국내 최고 매출을 자랑하며 남해안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까지 수상했다.

뿐만 아니라 박 이사장은 시민의 행복을 위해 삶의 질을 향상시켜 사천시의 미래가치를 창출한다는 목표로 비토국민여가캠핑장, 사천시실내수영장, 공공하수처리장 등 사천시의 공공시설물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있다.

박태정 이사장은 “대한민국 가장 신뢰받는 CEO 대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의 공공성과 수익성을 조화롭게 발전시켜 함께 선도할 수 있는 경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