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하동녹차연구소(이사장 윤상기)는 오는 4일까지 녹차산업에 대한 역량과 경륜을 갖춘 제6대 하동녹차연구소장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은 녹차·생물·식품 등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자 중 산업체·연구기관 등의 부장(팀장)급 이상 또는 책임급 연구원으로 10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또한 녹차·생물·식품 등 관련 분야의 박사학위 취득자 중 대학 전임교원으로 10년 이상 연구 실적이 있거나 상시근로자 100인 이상 기업 등에서 기획·경영·마케팅 분야의 임원급으로 5년 이상 근무한 경력 소유자 또는 동등 이상의 경험이 있는 사람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 20년 이상 근무하고 5급 이상의 직위에서 관련분야 업무를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이와 같은 조건과 동등 이상의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도 해당한다.

시험방법은 서류전형, 면접 순이다.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26일부터 10월 4일까지 지원서 및 제출서류를 갖춰 하동녹차연구소 행정실 인사담당(하동군 화개면 섬진강대로 3748-14)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하동녹차연구소 홈페이지(hgreent.or.kr)나 하동녹차연구소 인사담당(055-880-2892, 289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동녹차연구소는 2006년 4월 설립돼 현재 차(茶) 소재개발 연구, 가루녹차 수출, 녹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개발, 친환경인증센터 및 식품분석센터를 비롯한 연구기관으로서의 전문성 강화 등 녹차 산업의 신산업 육성 및 경쟁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김병화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