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톈진 시내는 많은 차량 유입으로 인해 매번 교통 상황이 복잡하다. 교통이 불편한 만큼 사람들이 질서를 잘 지켜주면 좋겠지만, 이곳은 무질서하기로 유명하다. 일러스트로 이루어진 이 표지판은 혼잡한 교통을 해소하기 위해 중국 톈진에 설치된 '도로 교통안전 표지판'이다.

중국에는 무단횡단을 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도로 정중앙에 있는 중앙분리대를 넘나드는 사람 또한 많아 이러한 위험천만한 상황을 막기 위해 표지판이 설치되었다.

 

이탈리아-ZTL 교통 제한구역

수천 년 전의 문화유산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이탈리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표지판입니다. 문화재 보호를 위해 차량 통행을 제한하고 있어 위반 시 고액의 벌금을 내야 하죠.
ZTL이란?
일반적으로 해당지역 거주민과 생계형 차량만 출입이 가능하고, 그외 차들은 출입을 금지합니다. (비좁은 구시가지에서 보행자의 안전을 위함, 중심지에서의 오염도를 낮추기 위함 등을 이유로 설정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사람, 자전거 우선 도로

네덜란드 델프트 시에 설치된 표지판입니다. 도로 전체를 사용하며 놀아도 상관없다는 뜻인데요. 만약 도로에서 아이들이 차를 막고 뛰어 놀아도 경적을 울리거나 쫓아내서는 안 됩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챙겨야 할 부분이 많지만 나라별 교통 표지판도 놓치지 말고 확인하세요! 당신의 여행을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켜줄 거예요!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