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 공과대학 기계항공정보융합공학부 이석순 교수는 지난달 15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2019년도 총회에서 9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석순 교수는 2018년부터 3년 연속 회장을 맡게 됐다. 임기는 2020년 1월 1일~12월 31일까지다.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는 항공우주시스템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 활동, 항공기 운용기술 개발 및 항공우주정책개발을 통해 항공우주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6년에 창립됐다. 회원은 1113명이다.

이에 따라 항공우주 및 시스템 기술의 복합성ㆍ첨단성ㆍ다양성에 부응하고 항공우주산업에서 소외되기 쉬운 부품개발과 감항 인증 체계 구축 및 정비 분야의 학술 활동을 활성화하여 항공우주 시스템 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새로운 미래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UAV(Unmanned Aerial Vehicle), PAV(Personal Air Vehicle) 분야와 이와 관련한 시스템 분야에 대한 학술활동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석순 교수는 1982년에 한국항공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1989년 한국과학기술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독일 슈투트가르트대학에서 박사 후 과정을 마쳤고, 미국 오하이오주립대에서 방문교수로 연구를 수행했다.

현장특화인력양성사업 사업단장과 BK21 사업단장을 역임하였고, 한국기계학회, 한국정밀 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항공우주공학회 종신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류재주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