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는 지난달 27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2회 사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올해 제12회 사천농업대학은 작물재배학과, 농산물유통학과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특히, 작물재배학과의 경우 1인 강사체제(경남과학기술대학교 채윤석 명예교수)를 도입하여 체계적인 이론 강의와 현장교육을 통해 작물재배 응용능력을 제고시켰고, 농산물유통학과는 SNS 농산물 판매 1인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진호석 강사 등을 초빙하여 참신하고 실무 위주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사천농업대학은 지난 3월 12일 103명이 입학하여 1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7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이번 졸업식에서는 그간의 학사운영에 솔선수범하여 학과를 이끌어간 황윤이(작물재배학과, 학생장)씨가 농촌진흥청장상을, 윤현숙(작물재배학과, 총무), 황순외(농산물유통과, 학생장), 정양선(농산물유통과, 총무)씨가 사천농업대학장 공로패를 수여하였으며, 출석 및 졸업성적이 우수한 전대봉(곤양면) 외 9명에게는 모범패를, 이영인(정동면) 외 2명이 개근상을 수여했다.

사천시 관계자는 “2020년에도 2~3개의 학과를 편성하여 21세기 농업을 이끄는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전문농업교육기관으로 유능한 농업인재 양성에 힘써 더욱 내실 있고 알찬 사천농업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