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박문수) 공동훈련센터는 지난 18일 진주 동방호텔 2층 자스민홀에서 ‘`19년 하반기 서부경남지역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 관계자,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단 경남협의회 관계자,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일학습전문지원센터 관계자, 일학습병행 학습기업 제일인텍 대표 등 약 5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9년 하반기 제·개정된 일학습병행 법령, 규칙 안내, 훈련비 등 지원기준 변경, 일학습병행 자격취득 및 자격증 발급에 관한 사항, 일학습병행 훈련 진행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고 공동훈련센터와 학습기업 간의 유대관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또한 일학습병행 업무에 열정적인 지원으로 공동훈련센터 발전에 기여한 기업 대표 및 산업현장교수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장세우 산학협력처장은 “한 해 동안 일학습병행을 위해 애써주신 학습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간담회가 일학습병행이라는 사업하에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우리 공동훈련센터의 학습기업들이 일학습병행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공동훈련센터의 관계자 모두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김신우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