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20년도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 장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처음 실시했던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지원 장학사업이 시민들의 관심과 대학생들 호응이 크고 결과도 좋아서 이사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여 예산도 확대 편성하게 되었다.

모집은 오는 31일까지로 반드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만이 신청할 수 있다. 3명에서 4명이 팀을 구성하여 그룹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접수는 우편이나 직접 방문도 가능하다.

대상이 학생이다 보니 수업에 지장이 없도록 겨울방학 기간 동안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5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종 선정된 팀에게는 탐방비용의 80%를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팀은 여름방학 전에 준비를 완료하여 7월, 8월 중에 5일에서 15일 사이의 기간을 정해 문화탐방을 다녀오면 되는데 지난해 보다 준비기간이 넉넉해서 계획이나 준비를 잘하면 탐방 비용이 많이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평생학습센터 교육지원팀(☎831-2586) 연락하면 된다. 이와 관련해서 재단 관계자는 “계획서 작성이나 증명서 등 제출할 서류가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