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올해 경상남도교육청 주관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1등급을 달성하며, 경상남도교육청 산하 지역교육지원청 중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

또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 2016년도 외부청렴도 측정 결과보다 1.38점이 상승한 9.52점을 획득했다.

그동안 사천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주요한 교육 현안과 민원이 있을 때마다 학부모 및 교직원, 관계자들과 소통과 공감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고 꾸준히 노력해왔다. 또 실천위주의 청렴 활동과 연수 등으로 교직원들의 청렴 마인드를 향상시켜 항상 작은 것부터 청렴을 몸소 실천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공직사회 신뢰를 형성하고자 노력했다.

특히 사천교육지원청만의 특색 있는 ‘찾아가는 청렴캠페인’ 활동을 통해 학교 및 지역사회 곳곳으로 찾아가 우리 기관의 청렴 활동들을 소개하고,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지역민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인식을 개선 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기관의 청렴도 향상과 교육공동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반부패·청렴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며, 부패취약분야에 대해서는 더욱 관심을 기울여 계속해서 신뢰받는 ‘청정 사천교육’이 되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박정천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