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의원들 험지로 나가라고 하는 것은 경우가 아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지난 3일 4·15 총선에서 대구 동구(을)이나 밀양·의령·함안·창녕에서 출마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홍 전 대표는 “대구 동구(을)은 차기 대선을 위해 유승민 의원을 정리해야 한다는 의미이고, 밀양·의령·함안·창녕은 부산·울산·경남(PK)의 전략적 요충지라는 점에서 출마를 고려하겠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의 언급은 황교안 한국당 대표가 수도권 험지 출마를 선언하면서 중진의원들에게도 험지 출마를 요구한 것에 반하는 입장인 것이다.

밀양·의령·함안·창녕은 한국당 엄용수 전 의원의 지역구였다가, 엄 전 의원이 지난해 11월 불법 자금을 받아 의원직 상실형을 확정 받으면서 현재는 현역 국회의원이 없다.

홍 전 대표는 tbs 라디오 ‘김지윤의 이브닝쇼’와의 인터뷰에서도 “대구·경북(TK) 분열 방지를 위해 대구 동구(을) 출마를 고려한 것”이라고 했다.

그는 “PK 지역은 840만 명이 사는 대선의 전략적 요충지인데, 차기 대선에서 이 지역을 아우르기 위해 제 고향인 밀양·창녕 지역으로 가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보수대통합 과정을 보고 난 뒤 지역구를 최종 선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입당 1년밖에 안 됐고 당에 공헌한 게 없는 황 대표가 수도권에 출마한다고 해서 다른 중진의원들까지 물귀신처럼 험지로 나가라는 것은 경우가 아니다”며 “차라리 중진의원들에게 정계 은퇴를 권유하는 게 맞다”고 전했다.

류재주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