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수
본지 편집국 기자

 

중국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유입되어 경제는 말할 것도 없고, 국민 생활 자체가 마비될 지경으로 엄청난 피해를 보고 있다.

당초 중국에서 코로나가 창궐할 때 중국 사람들의 유입을 차단시켰다면 오늘날처럼 이렇게 되지는 않았을 터인데 만시지탄이 없진 않지만, 이제라도 전 국민의 지혜와 힘을 모아 코로나 퇴치에 주력해야 하므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를 열거하고자 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에게 침투하여 폐렴으로 사망케 하는 무서운 전염병이다. 하지만, 모든 병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최고조로 하여 몸속의 유전자 자체가 바이러스를 소멸시키게 하는 것이 최선책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밤 10시경에 잠자리에 들어 8시간 정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비타민A가 많은 녹황색 채소와 고구마를 많이 먹고 또, 비타민C가 많은 감귤과 사과, 대추, 딸기, 레몬, 오렌지 등 신선한 과일을 매일 섭취하고, 비타민E가 많은 견과류와 콩나물, 시금치, 양배추 등을 섭취하며 요리를 할 때 식용유는 카놀라기름이나 콩기름을 사용하고 하루 8컵 이상 물을 마시면 백혈구 활동이 원활해 코로나 바이러스를 소멸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백혈구 활동을 무력하게 하는 술, 담배, 커피는 좋지 않으며 햇볕을 받으면서 운동을 하거나 말린 시래기나 무말랭이 같은 것은 매우 좋으며 손을 씻을 때에는 비누거품이 일어날 정도의 20초가 가장 위생적이라는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