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기해년 신년인사

2019. 01. 02 by 경남진주신문
하동군수 윤상기
하동군수 윤상기

존경하옵는 50만 내외 하동군민 여러분 !

가장 빛나는 한해를 만들기 위해올해도 처음처럼 100년 미래를 향한 대장정의 발걸음을 시작합니다.

지난 연말 우리에게 찾아온 긍정의 신호들은 4년 6개월간 이끌어 온 알프스 군정의 성과라 자부합니다.

2019년 정부의 중점 경제정책방향에 민자 1500억 원 규모의 알프스프로젝트 사업이 당당히 포함되었다는 놀라운 소식에 우리는 새로운 희망을 얻었습니다.

지역내총생산(GRDP) 도내 1위, 전국 20위, 2018년 기업환경 우수지역 평가 도내 1위, 전국 5위,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도내 1위, 농어촌 자치단체 중 종합순위 11위를 차지하여 전국 종합 1위,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등 그 바탕에는 자랑하고 싶은 군민들의 저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하동녹차 세계중요농업유산 등재에 이어 하동재첩 국가중요어업유산등재 등 대내외적으로 혹독한 환경에서도 굳건하게 지켜온 50만 내외군민들의 쾌거가 큰 뉴스가 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모두는 각 분야에서 그리고 각자 삶의 터전에서 누구보다도 열심히 살아오신 군민 모두의 덕분입니다.

늘 한결같은 애정과 특별한 관심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시는 군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단단하게 다져진 땅위에 튼튼한 집을 지을 수 있듯이 그간 우리가 이룩한 눈에 띄는 활약들은 분명

앞으로 더 큰 방향성을 이어가는 큰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에겐 숨은 조력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자나 깨나 하동걱정으로 고향을 염려하시는 향우님들과 하동과의 남다른 인연을 맺고 있는 세계 여러 나라의 지인들이 있습니다.

추궈홍 중국대사, 캐나다 짐패티슨 그룹의 짐패티슨 회장, 미국 워싱턴 야키마시 그렉 리벡, 일본 노무라 미술관 타니 아키라 관장, 대지예술가인 미국 제임스 설리번, 프랑스 에릭사막, 영국 크리스 드루리, 몽골 칼트마 바툴가 대통령과 노민그룹 바야르사이칸 샥다르세렌 회장, 베트남 바이오 베지회사 루 민흐 투안 회장, 중국 장가계 화하그룹 종비회장 등 이분들의 하동사랑은 또 하나의 힘이 되고 있습니다.

2019년 한해도 안주하지 않고 주춤하지 않고 무한 생성되고 확대 재생산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바꾸고 노력하며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진정한 파트너인 사랑하는 동료 공직자 여러분 !

세상이 급변할수록 트렌드를 잘 읽어야 미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경제트렌드, 여행트렌드, 라이프트렌드, 금융과 투자트렌드 등 핵심이슈에 대한 통찰력으로 선제적 대응이 필요합니다. 유념해야 할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새로운 기회의 가능성을 잘 살펴야합니다. 모든 분야의 전략을 어떻게 조정하고 수립해야 하는지 그 해답을 찾아야 합니다. 전략적으로 수정이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감행해야 할 것이며 부서지지 않게 더 탄탄하게 엮어가야 하겠습니다.

존경하옵는 50만 내외 군민 여러분 !

올해는 60년 만에 돌아오는 기해년 황금돼지 해입니다. 진정한 복을 짓고 그 복을 통해 더 많이 나누고 베푸는 넉넉한 한 해 되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50만 내외군민의 가정마다 복과 덕, 즉 행복(幸福)과 이익(利益)이

넘쳐흐를 정도(程度)로 가득하다는 복덕원만(福德圓滿)을 두 손 모아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