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하동우리들병원·산청복음전문요양원과 산청 단성면서 봉사

진주복음병원 “의료봉사로 사랑 나눠요”

2023. 06. 19 by 경남연합신문
지난 10일 산청 단성문화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의료봉사활동 단체 기념촬영 모습. /진주복음병원
지난 10일 산청 단성문화복지회관에서 진행된 의료봉사활동 단체 기념촬영 모습. /진주복음병원

진주복음병원, 하동우리들병원, 산청복음전문요양원이 지난 10일 공동으로 산청 단성면 단성문화복지회관에서 나눔과 배려를 통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의료봉사에서 정형외과·비뇨의학과·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간호사 등 50명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생활이 어려운 지역민, 65세 이상 어르신 등 150명을 상담·진료하고 처방약을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진주루비로터리클럽과 청미적십자협회에서 이·미용 등 자원봉사와 행사 진행 등을 도왔다.

진주복음병원은 지난 1990년 개원한 이후 정기 순회봉사와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캄보디아 등 의료혜택이 취약한 10개국에 선교사를 파견해 선교활동과 무의촌 의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개발도상국과 아프리카 지역 저소득국가를 대상으로 질 높은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진주복음병원은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전기장판, 선풍기 나눔봉사와 지역민들의 각종 행사때 의료진 파견, 건강검진권 제공 등을 통해 지역에 봉사하고 있다.

박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