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여수항 도선사회, 남해군에 장학금 1000만원 기탁

2023. 07. 10 by 경남연합신문
여수항도선사회
여수항도선사회

(사)남해군향토장학회는 여수항 도선사회(회장 석상훈)에서 1,0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7월 3일 여수항도선사회의 석상훈 회장을 비롯한 남해출신 이태중 도선사와 김용철 전무가 남해군청을 방문해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여수항 도선사회는 2008년부터 남명초등학교의 결식아동을 위한 점심 후원을 시작했으며, 무상급식으로 전환된 후 남해군내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2018년부터 매년 1,000만원씩 총5,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였다.

매년 40여명의 도선사들을 대표해 회장과 함께 기탁식에 참석한 이태중 도선사는 남해출신으로 올해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으며, 그간 이태중 도선사의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이 지역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석상훈 회장은 “남해와 여수는 이웃이라 생각하고 남해군민들과 서로 상생하는 도선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 학생들을 위해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항도선사회는 여수·광양항에 입·출항하는 선박이 안전하게 귀항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로, 여수지역뿐 아니라 이웃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후원 활동을 펼치며 다양한 활동 분야에서 지속적인 나눔 실천으로 지역복지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필 지역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