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 수상

서울우유 거창공장, 2023년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2023. 09. 04 by 경남연합신문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은 지난 30일 나라키움부산통합청사 중회의실에서 지방청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분야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거창군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은 지난 30일 나라키움부산통합청사 중회의실에서 지방청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분야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 : 거창군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은 지난 8월 30일 나라키움부산통합청사 중회의실에서 지방청 농축수산물 안전관리 분야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 표창장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시상분야로,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의 HACCP 및 FSSC22000인증을 취득·유지관리하고 독립적인 식품안전 부서를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식품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은 2006년 HACCP인증을 취득한 이래 전제품에 확대 적용하고, 식품안전경영시스템(ISO22000)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GFSI(국제식품안전협회)의 국제규격인 FSSC22000인증을 취득하여 원료부터 유통단계까지의 전반적 관리에 적용하여 식품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위해요소 및 리스크를 사전에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또한, 최고 경영자의 직속부서로 식품안전본부를 편성하여, 제품 검사뿐만이 아니라 공정관리 및 사전관리예방관리를 통한 제품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정용화 거창공장장은 "식품 안전관리분야에서 상을 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서울우유협동조합 거창공장은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신뢰받는 식품기업으로서 더욱더 경주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우유 거창공장은 경남권역 유가공 전문기업으로서 우유, 치즈 등 영양학적으로 우수하고 품질․위생면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의 유지와 식생활 안정성 확보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손재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