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신성델타테크(주) 구자천, 농협중앙회 경남본부 김주양, KBS창원방송총국 유해남 고향 진주에 기부

경남도내 진주출신 인사들, 고향사랑기부금으로 '부강진주' 응원

2023. 09. 04 by 경남연합신문
지난 1일 경남도내에서 진주출신 인사들이 부강한 진주시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진주시
지난 1일 경남도내에서 진주출신 인사들이 부강한 진주시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진주시

 

진주시는 지난 1일 경남도내에서 진주출신 인사들이 부강한 진주시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출향인 신성델타테크(주) 구자천 회장, 농협중앙회 경남본부 김주양 본부장, 그리고 KBS창원방송총국 유해남 총국장은 진주시청을 방문해 조규일 진주시장과 기탁식을 가졌다. 

진주중·고를 졸업한 구자천 회장은 1987년 신성델타테크(주)를 설립하여 가전, 자동차 및 전기차 2차 전지, 물류, 금융 등 4개 사업 부문에서 약 1조 원의 매출을 올리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구 회장은 현재 창원상공회의소 회장이자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도 맡고 있다.

구 회장은 연간 개인이 기부할 수 있는 최고 금액인 500만 원을 기탁하며 진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농협중앙회 경남본부를 맡아 농업·농촌의 현장을 발로 뛰며 영농활동 지원에 힘쓰고 있는 김주양 본부장은 진주에서 태어나 동명고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농학을 전공한 후 농협과 함께 농업인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왔다. 김 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시행과 함께 다양한 캠페인으로 경남 향토기업 ㈜무학의 좋은데이 소주 라벨광고나 지역 스포츠 구단인 NC다이노스와 LG세이커스 홈 경기 전광판 광고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왔다. 

KBS창원방송총국 유해남 총국장은 진주 대아고 출신으로 KBS 입사 이후 창원방송총국 보도국장, KBS 보도본부 통합뉴스룸 재난방송센터장, 전략기획국장 등을 지냈다. 

유 국장은 지난 4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 주최로'경남 1%의 기적, 희망을 열다'라는 주제로 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지역 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앞장서며 도민들에게 귀감이 되기도 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우리 진주의 훌륭한 분들을 모시고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며 "추억 속의 진주를 항상 기억해 주길 바라며 마음 편하게 머무를 수 있는 진주를 언제든 찾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고향사랑기부제는 본인의 주소지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함께 지자체로부터 지역 농·특산물을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온라인상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또는 농협은행을 직접 방문하면 누구나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박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