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남해군향토장학회 장학금 기탁

2023. 09. 04 by 경남연합신문

남해전복물회·설천면 진목마을 백봉흠 씨 각 100만원 기탁 (사)남해군향토장학회는 남해전복물회 박안수·박성재 대표와 설천면 진목마을 백봉흠 씨가 각각 100만원의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8월 28일 남해전복물회 박성재 대표는 "남해에서 요식업을 하면서 친절과 웃음이 제일 좋은 재료라고 생각하고 맛과 친절로 관광객은 물론 군민이 즐겨 찾는 남해를 대표하는 맛집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아버지께서 지역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셨기에 이젠 가업뿐 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해 애쓰셨던 마음까지도 이어받아 실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남해전복물회 박안수 대표는 2009년부터 남해교육지원청에 학생 격려금을 기탁 한바 있다.

같은 날 설천면 진목마을 백봉흠 씨가 군수실을 방문해 향토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백봉흠씨는 "평생 교육에 대한 미련이 한으로 남아있어 고향 아이들은 어려움 없이 공부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장학금을 기탁한다." 는 뜻을 밝혔다. 

백봉흠씨는 농사를 지으면서 조금씩 모은 기금을 장학금으로 기탁하였다.

장충남 군수(남해군향토장학회 이사장)는 "아이들이 어려움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것은 따뜻한 마음과 꾸준한 기부 덕분이 아닌가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후학들이 걱정 없이 학업에 전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김병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