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 네팔 무키야켐 라지 씨, 이반성면 시설하우스 화재 초기진압으로 피해 최소화 -

진주시 외국인 근로자, 화재 진압 미담 ‘화제’

2023. 09. 25 by 경남연합신문
네팔 무키야켐 라지 씨 (왼쪽)
네팔 무키야켐 라지 씨 (왼쪽)
이반상면 화제초기진압 하우스
이반상면 화제초기진압 하우스

진주시 이반성면에서 발생한 비닐하우스 화재를 초기에 발견해 화재 진압에 힘쓴 외국인 근로자의 미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 7시 30분경 이반성면 용암리 소재 시설채소 비닐하우스에 화재가 발생하여 자칫 대형 화재로 번질 수 있었으나, 인근을 지나던 외국인 근로자의 신속한 초기 진화로 다행히 인명 피해를 막고 재산피해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진주소방서에 따르면 외국인 근로자 무키야켐 라지(27·네팔) 씨는 마트를 다녀오는 길에 비닐하우스의 화재 현장을 최초 목격한 후 인근 외국인 동료 십여 명을 호출해 소화기와 주변 도랑물을 길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했다. 무키야켐 라지 씨는 2022년 4월에 입국한 외국인 근로자로 평소에도 근면 성실하게 생활해 왔다고 한다.

이 불로 시설하우스 9900㎡ 중 파프리카 작물 피해 및 양액재배 시설, 비닐 피복재 등 300㎡ 정도 피해가 발생했으나,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불이 인근 하우스로 번지지 않아 추가 피해 및 인명사고 없이 화재가 진압됐다. 화재 원인은 온실 천장 환기통 전기누전으로 추정되고 있다.

피해 농가주는 “하우스 화재 소식을 듣고 놀랐으나, 인근 하우스의 외국인 근로자들의 적극적인 화재 진압으로 재산피해를 최소화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화재 피해 농가에 대한 시설 지원사업 우선 선정 등 신속한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