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이외숙 고문,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KBS사장 표창 수상

2023. 11. 13 by 경남연합신문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외숙 고문이 20여년간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공로로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인적분야 민간단체장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9일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3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이외숙 고문에게 민간단체장 표창인 KBS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관하고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기관을 시상해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정을 강화하는 행사이다.

이외숙 고문은 2004년 벌용동 자원봉사회 회원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봉사자의 삶을 시작한 이래로 지역의 무의탁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밑반찬 봉사, 목욕 봉사 및 청소 봉사를 꾸준히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사천시 관내 민간 자원봉사단체의 협력을 이끌어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지역사회 내 나눔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이끌어 내면서 자원봉사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

지난 2014년부터 벌용동 자원봉사회장을 역임, 2019년부터 2022년까지는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6대 회장을 역임했다.

현재는 복지, 환경,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남여성리더봉사단으로서 지역민을 위한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이외숙 고문은 “봉사활동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으로 나눔을 펼쳐왔는데 이렇게 상을 받게 돼서 감사하다”며 “초심을 잊지 않고 앞으로 변함없이 이웃을 사랑하고 지역을 위해 노력하는 봉사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강태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