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뉴스Q

기사검색

본문영역

사람人

하동군장학재단, 강동국 회장 1000만원 기탁…우수 인재 양성·명문학교 육성 지원

대한건설협회 경상남도회 장학기금 출연

2023. 11. 21 by 경남연합신문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대한건설협회 경상남도회(회장 강동국)가 지난 20일 열린 제7회 하동군수배 골프대회 및 제17회 전국향우초청 골프대회 현장에서 지역 우수 인재양성과 명문학교 육성지원을 위한 장학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강동국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경남지역의 경제 발전뿐만 아니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서도 더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하동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출연한 대한건설협회 경상남도회에 감사드린다”며 “지역 학생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돼 인재육성을 위해 잘 쓰이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대한건설협회 경남도회는 1958년 설립 이래 건설업자의 품위보전과 상호협력증진, 권익옹호를 도모하고 건설업 관련 제도, 건설경제 시책, 건설기술개선 향상을 추구하는 등 지역의 건설산업의 건전한 육성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소외계층을 위한 성금 전달, 저소득층 장학사업, 사람의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꾸준한 나눔 활동도 하고 있다.

김병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