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외 8개사·재학생 1000여명 참여 성황

▲ /연암공과대학교
▲ /연암공과대학교

연암공과대학교(총장 안승권)는 지난 9일 LG전자 외 8개사와 재학생 약 1000여명 참여로 LG DAY를 성황리에 열렸다고 10일 밝혔다.

LG DAY는 연암공대 취업특화프로그램으로서 LG계열사가 연암공대(진주 캠퍼스) 학생들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를 하는 행사이다. 2017년부터 시작된 행사는 재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올해까지 6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현직 인사담당자 및 관계자를 직접 만나 평소 궁금했던 것들이나 채용계획 등을 알아볼 수 있고, 취업에 필요한 자격증이나 학점 등을 미리 준비하는 등 자신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올해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하이프라자, 하이엠솔루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CNS가 참여했으며 회사소개, 채용분야, 채용 프로세스 및 Q&A, 채용상담 등을 진행했다.

스마트전기전자공학과 김수아씨는 “LG DAY는 우리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LG계열사의 채용에 관해 한 장소에서 한번에 인사담당자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올해 채용계획과 직무, 필요역량 등이 무엇인지 알게 되어서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안승권 총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대학은 학생들이 취업준비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비정규과정 및 취업 컨설팅 등 전방위적 지원과 LG계열사와 긴밀한 산학협력으로 취업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암공대는 2022년 11월 대학 자체집계기준 대기업 취업률 61.5%이라고 밝혔다.

권유미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