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가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해설서비스를 제공할 문화관광해설사 1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문화관광해설사의 주요업무는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항공우주박물관, 선진리성, 다솔사 등 주요관광지에서 사천의 역사·문화 등이 담긴 해설 활동이다.

그러나 코로나19 사태 지속으로 최근 여행의 트렌드가 비대면 관광으로 변화됨에 따라 유튜브 문화관광해설 영상 제작, 사천관광 이모티콘 활용 등 스마트 관광에 초점을 맞추어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객들에게 각 지역의 문화유적을 안내하고, 문화유적에 대한 관광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해설부터 역사, 문화, 자연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까지 폭넓은 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안내 등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예절과 건전한 관광문화를 유도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된다.

사천시 관계자는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을 통해 사천시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홍보하여 관광활성화에 기여하고, 사천시 관광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문화관광해설사 위촉식에서 12명의 문화관광해설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상아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