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발전·대학의 인력양성 등 쌍방향 산학협력 체계 구축

경상국립대학교와 코렌스(회장 조용국)는 지난 20일 양산시에 위치한 코렌스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서 양 기관은 긴밀한 업무교류 및 기술협력을 통해 기업의 발전과 대학의 인력양성 등 쌍방향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우수인재 양성을 통한 대학 및 기업의 공동발전 양 기관 업무 및 관심분야 관련 기술개발 및 공동연구 양 기관의 보유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경상국립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의 현장실습·취업 연계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 참여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수소연료전지, 전기차 부품 등 미래 자동차 산업 관련 공동 연구·개발을 활성화하고 관련 학과 학생들의 현장실습·취업 연계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권순기 총장은 코렌스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 가장 핵심기술인 수소연료전지와 전기차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으로서 고객지향, 기술지향, 미래지향, 세계지향을 경영방침으로 하고 있다면서 경상국립대와 코렌스는 향후 공동연구, 장비 공동활용 등 산학협력을 비롯해 우리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에도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용국 회장은 형식적인 산학협력이 아닌 실질적으로 기업에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과제를 공동으로 연구·개발해서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미래자동차 부품 개발에 특화된 우수한 연구 인력을 양성, 지원해 줄 것을 요청 드린다고 전했다.

이만규 지역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