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로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 진주시 대학생들의 젊음과 열정 한자리에 -

 

진주스포츠클럽(회장 김양수)이 주최하고 경상국립대학교 총학생회가 주관하는 제4회 진주시 대학생 체육리그전 개회식이 지난 27일 국립경상대학교 야외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진주시 대학생 체육 리그전은 매년 1개월간 대회를 개최해 왔으나,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열리지 못했다. 이번 행사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단축하여 개최되었으며, 축구, 풋살, 농구, 족구, 여자발야구 5개 구기종목이 각 대학별 리그전으로 진행되었다.

개회식에서는 각 대학교 동아리의 축하공연과 대학생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으며, 대회기간 동안 관내 위치한 5개 대학 학생들의 소통과 화합, 젊음과 열정을 나누는 자리가 되었다.

대학 총학생회 관계자는“진주시 대학생 체육 리그전을 통해 함께 땀 흘리며 부딪히는 가운데 소통하고 화합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진주시 대학생들의 자긍심과 자부심을 더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미래의 주역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규일 진주시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그간 학업과 취업 문제로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체력과 정신력을 증진시켜 건강한 사회조성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