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조직위·하동군, 창원 홈 개막전 이어 광양 원정경기전서 릴레이 홍보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하승철 군수)와 하동군이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를 60여일 앞두고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경남FC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홍보 릴레이전을 펼쳤다.

조직위와 군은 지난 1일 경남FC 홈 개막전 경기가 열린 창원축구센터에 이어 지난 휴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전남드래곤즈와의 경기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 소식 홍보와 함께 하동녹차 등을 첨부한 홍보 리플릿 등을 배부했다.

특히 엑스포 대표 캐릭터인 하니 동이와 요정 친구들도 홍보 현장 분위기를 주도하며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며 특색있는 홍보활동을 펼쳤다.

엑스포 관계자는 “두 달 앞으로 다가온 엑스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하며 직원들이 직접 현장을 찾아가는 오프라인 홍보도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구상해 전국 방방곡곡에서 많은 분이 엑스포 행사장을 찾을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2023하동세계차茶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5월 4일∼6월 3일 31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축제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입장권은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 및 인터파크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경우 25~40% 할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오는 4월 D-30일 맞이 행사로 열리는 ‘국민과 함께하는 왕의 녹차 진상식’과 함께 행사기간 다례 체험·각종 공연·이벤트 등 100여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즐길거리를 마련해 관람객들이 차의 가치와 효능을 직접 느끼게 하고, 하동과 경남의 아름다운 관광 명소도 연계함으로써 관광 활성화를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한 하동 야생차의 역사와 우수성을 소개하는 차 천년관, 녹차의 의학적 효능을 소개하며 몸과 마음을 치유해 주는 웰니스관, 나라별·시대별 차의 역사와 문화·예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월드티아트관, 차 관련 산업융복합관 등 5개 전시관에서는 다양하고 지속가능한 콘텐츠로 관람객에게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에는 생산농가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연계 추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김병화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