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베를린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 탁구 수상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영재) 소속 사천 제니우스 탁구단 박건하, 박예빈 선수가 2023 베를린 스페셜올림픽 세계하계대회에서 각각 단식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또, 박건하 선수와 박예빈 선수는 복식에서도 은메달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총 190개국에서 9,000여명의 발달장애인 선수가 26개 종목에 참가해 각국의 명예를 걸고 경쟁을 펼쳤다.

여자선수 23명이 참가한 탁구종목은 예선전 디비전을 통해 각 그룹 레벨을 정했는데, 단식으로 출전한 박건하 선수는 레벨1, 박예빈 선수는 레벨3으로 배정받았으며, 박건하·박예빈 선수의 복식조는 레벨2로 배정받았다.

박건하 선수는 인도네시아 선수와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한 이후 마카오 3:1, 아르제바인 3:1, 인도네시아 3:0으로 전승하면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박예빈 선수도 그리스 3:0, 모로코 3:0, 팔라우 3:1, 마지막으로 대만 선수를 3:1로 물리치는 등 전승으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복식경기는 박건하, 박예빈 선수가 한국을 대표해 레벨 2그룹에서 진행됐으며, 코스타리카 3:0, 프랑스 3:0 승리했으나 인도에게 0:3으로 패하면서 2승 1패로 은메달을 획득했다.

매주, 매일 훈련으로 땀을 흘리며, 노력한 끝에 발달장애인들의 축제인 세계 하계대회에서 한국을 대표해 출전한 사천 제니우스 탁구단 선수들이 값진 경험과 승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사천 제니우스 탁구단은‘발달장애·지체장애’유형의 탁구선수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사천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영재 관장은“사천 제니우스 탁구단 선수들이 사천시, 경상남도,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베를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감사과 경의를 표하며, 이 대회를 계기로 탁구 종목에 발달장애인 생활·전문 체육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