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산 기억의 터에 설치된 민중예술가 임옥상씨의 작품철거를 위안부피해자 지원단체라는 정의기억연대가 반대하고 나섰다는것이다.

기억의 터는 박원순 서울시장 시절 위안부 피해자들을 기리기위해 조성된 공원이다.

이 공원 조성을 총괄기획하고 작품 두점을 설치한 임옥상씨는 최근 여직원 강제추행 혐의로 1심 재판에서 유죄를 선고 받았다.

위안부 추모작품을 성범죄자가 만들었다는것이 말이 되냐며, 서울시에서는 임씨 작품을 철거하기로 했는데 위안부 피해 지원단체인 정의기억연대가 막고 있다는것이다.

위안부피해자 편에 서서, 여성인권운동을 해왔다는 단체가 어떻게 이럴수가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다는것이다.

정의기억연대는 여성인권을 유린한 일제의 만행을 고발하고 공론화 했다고 자부해온 단체다.

그렇다면 성추행범에 대해 누구보다 분노해야 마땅한데도 임씨 작품 철거를 막고 있다는것은 이중성을 가진 파렴치한 행위를 하고 있다고 하지 않을수 없다.

뿐만 아니라 정의기억연대 이사장 출신으로 위안부 할머니 후원금을 횡령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윤미향 국회의원 사건도 우연은 아닐것이고, 일본에 있는 조총련 단체는 대한민국의 반국가 단체로 대법원 판결이 났는데도 불구하고, 조총련 행사에 대한민국 국회의원 뱃지를 달고 참석했다는것은 윤미향 역시 이중성의 파렴치 한 행위를 했다고 하지 않을수 없으므로 자유민주주의 국체를 흔들고 공산전체주의에 굴종한 반국가 행위를 적용하여 국회의원직을 박탈해야 마땅하다고 할것이다.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