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학생 대상으로 2학기 평가 후 고교 너머 대학 전공 탐색해 볼 기회 제공

부산대학교 전공 탐색 및 BNK 부산은행 조은극장에서의 연극 문화 체험 모습. /함안여중
부산대학교 전공 탐색 및 BNK 부산은행 조은극장에서의 연극 문화 체험 모습. /함안여중

학교법인 명덕육영회(이사장 윤정숙) 산하 함안여자중학교(교장 이동률)는 지난 7일(화) 부산대학교에서 ‘미리 가본 대학교 전공 탐색’과 BNK부산은행 조은극장에서 연극 문화 체험을 했다.

2학기 평가 이후, 학생의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 제공과 대학교 학과 전공에 대한 탐색의 폭을 넓혀보고자 실시된 이날 활동에서는 대학의 소개부터 멘토링과 해외 교류, 장학금, 대학 생활 전반에 관한 안내 및 선호도에 따른 장소 2곳을 지정하여 캠퍼스 투어를 가졌다.

대학교의 학식으로 점심을 먹고, 중구에 있는 BNK부산은행 조은극장으로 이동하여 연극 ‘행쇼’를 관람해보며 2학기 평가로 묵은 학업 스트레스를 떨쳐내는 한편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문화 예술 장르를 눈앞에서 직접 관람해보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했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미리 와본 대학 체험을 통해 3년 후를 위해서 어떻게 준비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함안여자중학교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에 관한 정보 제공으로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아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태주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