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 위해 피 흘린 UN 전몰용사들께 감사의 마음 담아 -

유엔기념공원에 ‘평화 기념비’ 세워질 수 있는 날 오기를 기대

 

유엔기념공원 정화활동에 참여한 IWPG 글로벌진주지부 회원들
유엔기념공원 정화활동에 참여한 IWPG 글로벌진주지부 회원들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4국 IWPG(글로벌진주지부장 문권희)는 14일 오전 부산유엔기념공원 정화작업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UN 전몰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는 마음을 담아 글로벌 4국 직원과 회원 30여명이 참여했다.

문권희 글로벌진주지부장은 “세계 각지에서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현실이 너무 안타깝다. 전쟁이 하루빨리 종식되기를 바란다”라며, 대한민국을 위해 피 흘린 UN 전몰용사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봉사활동을 주관했다”고 말했다.

“평화의 세상을 후대에 물려주고자 하는 염원을 담아 이 뜻깊은 유엔기념공원에 ‘평화 기념비’가 세워질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봉사에 참여한 회원은 “이곳에 잠들어 있는 용사들이 젊은 나이에 꽃 한번 피워보지 못하고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해 준 것이 너무 미안하고 고맙다.

지금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것도 용사들의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하다. 이곳에서 봉사활동 하는 것이 뜻있고 기쁘다. 더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2023년도 슬로건인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글로벌 여성 파트너십 강화'를 위하여 전 세계 여성들을 모으고, DPCW(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지지 및 촉구활동, 여성평화교육, 평화문화 전파, 교류협력 네트워크를 활발하게 펼치며 평화활동을 하고 있으며, 단체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으로는 첫째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 지지와 촉구, 둘째 지부시스템 정착을 통한 회원 창출을 국내지부 안정화와 해외지부 설립을 통해 꾀하고, 셋째 '세계여성리더 평화간담회'를 수시 개최해 대륙, 국가, 계층, 주제별 교류협력 강화와 넷째 일반 여성 대상의 교재 제작을 통한 체계적 교육 시스템을 마련을 마련하고, 다섯째 IWPG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과 IWPG 평화기념비 건립, UN ECOSOC의 포괄적 협의지위 획득을 위하여 적극적인 추진을 펼치고 있다.

류재주 선임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