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지역전문가로서 하동발전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온 준비된 일꾼

풍부한 국정경험과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하동발전에 헌신하겠다.

제22대 총선 국민의힘 예비후보 최상화 전.청와대 춘추관장 (사천남해하동선거구)은 21일 하동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하동에 의한’, ‘하동을 위한’, ‘하동만이 할 수 있는’ 사업이라면 그 어떤 사업도 마다하지 않고 밤낮없이 뛰어 다니겠다” 며 출마의 변을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별천지 하동을 반석위에 올리기 위해서는 새로운 변화와 강력한 추진력이 필요하다”며 “특히 산적한 현안들과 미래지향적인 하동 건설을 위해서는 중앙부처와 관계자들의 긴밀한 소통과 왕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금 하동은 인구소멸과 고령화로 인한 대내외적인 민생경제의 어려움, 지역산업의 위기등으로 인해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놓여 있다”며, “하동이 직면한 문제들은 국가 차원의 문제”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하동의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실정에 밝고, 위기돌파 능력을 갖춘 비전있는 인재가 필요하다며, 지역전문가로서 하동발전을 위해 오랫동안 준비해온 ‘준비된 일꾼' 이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 “정당, 국회, 청와대, 공기업등에서 쌓은 풍부한 국정경험과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하동발전에 헌신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이어 “문화와 힐링이 공존하는 하동을 남해안 관광벨트와 함께 특화시켜 체류형 관광도시로 개발하고 섬진강과 지리산을 둘러싼 다양한 문화체험과 관광산업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갈사산단과 대송산단은 하동의 100년 미래를 책임질 주요 먹거리 산업이 될 것이라며 투자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과 투자 기업들의 규제를 혁신해 지역의 고용 창출과 다양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여 하동경제자유구역의 정상화에 일조하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종합병원급의 의료시설 설립과 하동여고·남고 통합, 외국인 계절 근로자 확대 등 지역현안과 지역민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에 혼신의 힘을 쏟겠다며 하동의 전통시장 상권의 부활과 지역특화 농작물 생산단지, 스마트팜 조성 사업등을 지원 확대해 군민들의 소득증대와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도 사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최 예비후보는 “개인의 영달을 위해 국민을 기만하고 거짓을 일삼는 정치가가 아니라 국민을 섬기고 책임지는 바른 정치인이 되겠다며 하동민의 선택이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병화 기자

저작권자 © 경남연합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